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Q&A

Q&A

상품 Q&A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버튼 보드복 흰색인데요 기름때가 묻었어요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222.111.217.111)
  • 평점 0점  
  • 작성일 2007-01-01 23:21:4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62

만약 기름얼룩과 같은 것이라면 전체 세탁을 하지 않고도, 크린에버 홈드라이로도 부분 얼룩제거가 충분히 가능합니다.

 

일단 얼룩부위에 크린에버 홈드라이 원액을 조금 바르시고, 플라스틱 숟가락(아이스크림 먹을 때 사용하는 일회용 숟가락)이나 일회용 나무젓자락 같이 부드러운 재질로 얼룩부위를 문질러 줍니다. 시간을 가지시고 살살 문지르시면 아마 기름얼룩이 긁혀 나올 것입니다. 대부분 기름을 빼고 나서 조금 남는 얼룩에는 다시 원액을 조금 묻히시고 뜨거운 물을 몇방울 떨어뜨려 다시 문질러주시는 것을 반복하시면 100% 제거가 가능합니다.

 

이미 많은 스키복 회사에서 그런 방법으로 겉 표면의 염료가 묻은 것이나 기타 얼룩들을 제거하였습니다.

 

의류 전체가 더러워 졌을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으로 전체세탁하시면 됩니다.

=================================================================

 

[스키복 보드복 세탁방법 (방수 발수기능 의류) ]

 

스키복 보드복은 세탁을 해야한다, 말아야 한다 말이 참 많은 의류죠.

 

정말로 세탁이 안 된다면 그건 의류가 아닙니다.  

 

기능성 의류라 방수, 발수가 된다고는 하지만, 의류를 입으면서 그런 기능들은 자연 감소가 될 뿐더러 세탁을 하지 않아 땀이나 기타 오염물들이 쌓이면 도리어 제 기능을 하지 못 합니다.

 

최소한 시즌내내 의류를 입으시겠지만, 가끔 입으신다 해도 세탁은 꼭 필요합니다.

세탁하지 않고 3년을 입으나, 적절히 세탁을 하고 3년을 입으나 기능에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요령껏 세탁을 하시면 의류의 기능에는 거의 손상이 없습니다.

 

전문스키어나 전문보더 또는 그러한 의류를 제조 판매하는 업체에서 실제 세탁하는 방법을 살펴 봅시다.

 

1. 가능하면 빨래를 위한 큰 대야를 준비하고, 의류가 충분히 잠길 정도로 찬물(20도 미만)을 채웁니다.

 

2. 고급중성세제를 적당량 풉니다.(의류 제조사에서 권하는 중성세제로는 이상세정제인 크린에버 홈드라이가 있습니다). 

 

3. 찬물이기 때문에 물을 저어서 완전 용해시킵니다.

 

4. 그리고 의류 전체를 담그는데, 방수복의 특성상 물에 뜨니까 옆에서 뜨지 않도록 골고루 잘 눌러줍니다. 이때 비비거나 문지르지 않습니다.

 

5. 5분가량 의류를 뜨지 않게 눌러 주다가, 마지막 건져내기 직전에 전체적으로 가볍게 한번씩 손으로 조물조물 거려 줍니다. 아마 더러운 물이 의류 전체에서 나올 것입니다. 만약 의류의 겉 부분에 오염이 심한 부분이 있으면, 중성세제 원액을 발라 부드러운 솔로 가볍게 문질러 제거합니다.

 

6.  물에서 의류를 조금씩 건져 올리면서 자연적으로 물이 아래로 흘러내리도록 합니다.  의류를 다 건져 올렸으면 빨랫대 같은데 세로로 잠시 널어 놓아 물기가 더 빠지도록 합니다.

 

7. 대부분의 물기가 흘러 내렸으면 깨끗한 물에 단 1회만 헹굼니다.

이때도 의류가 물에서 뜨지 않게 눌러 주면서 가볍게 조물조물 헹궈냅니다.

 

8. 더러운 물이 어느정도 나오더라도 단 1번만 헹굽니다. 의류를 오래 입는 방법입니다.

 

9. 의류를 건져내서 6번과 같이 물기를 다 빼내고,  큰 수건으로 자근자근 눌러주면서 나머지 물기를 제거합니다.

 

10.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서 자연건조시킵니다.

 

이런 방법으로 세탁하면 의류에 손상갈까요?

 

단시간내에 최소한의 마찰을 주었고, 의류에 전혀 손상없이 때를 잘 제거하고, 수축이나 탈색을 방지하는 세제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니트나 스웨터를 가정에서 세탁하신다고 생각하시고 조심스럽게 다루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스키나 보드복을 입다보면, 가방이나 기타 악세서리로부터 색이 잘 묻어 나와 의류에 착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에는 고급중성세제 원액을 그 부위에 발라서 부드러운 플라스틱 숟가락 같은 것으로 표면을 문질러 내면서 제거합니다.  잘 지워지지 않는 오염은 뜨거운 물(50~60도 가량)을 몇방울 떨어뜨려 중성세제와 함께 문지르면 대부분 제거가 가능합니다.

 

물론 녹물이 묻었을 경우, 녹물 전문 제거제를 바르시면 녹물이 사라집니다.

 

위와 같은 방법은 전문 보드복이나 스키복 제조회사에서 전문세탁업체에 의뢰를 하여 세탁하고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여러분들도 이제는 가정에서 손쉽게 세탁하세요.

스키부츠나 보드 부츠도 고급중성세제로 가볍게 닦아 내시면 됩니다.

 

절대 가정에서 사용하는 가루세제는 사용하지 마세요. 기능성 원단의 코팅들이 완전 다 벗겨집니다.

 

- 세탁소비자의 권익이 바로 서는 네이버 카페 "세탁소 따라잡기"-


---------- Original Message ----------

보드복을 이거로 빨아도 방수,발수 기능엔 이상이 없나요?

스키어와 부딛히면서 스키에 기름이 제 흰색 보드복에

묻은거 같은데 어떻게하면 지워지나요?

집에 욕조는 없고 그다지 크지않은 바가지만 있어요ㅜㅜ

우선은 주문해 봅니다

빠른 답변을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4623 크린에버 홈드라이(300ml) 비밀글 문의 박미란 2018-09-02 4
4233 크린에버 홈드라이(300ml) 드럼 세탁기 사용불가인건가요? HIT 최혜진 2015-05-10 2198
4157 크린에버 홈드라이(300ml) 여름소재 옷 HIT 표혜린 2014-08-02 1515
3803 크린에버 홈드라이(300ml) 비밀글 질문 튜립 2012-11-20 1
3631 크린에버 홈드라이(300ml) 비밀글 질문이요. 궁금해요 2012-01-13 2


장바구니 0

맨위로